함께하는 한숲

사랑과 희망을 나누는 따뜻한 세상
봉사
  • 참여형기부봉사
  • 봉사안내
  • 봉사활동후기
기업봉사 일반봉사
목록
board_view
제목 기업명 글쓴이 날짜 Hit
산사랑 정화운동 및 산불예방캠페인 대양종합건설 홍보팀 2017-09-11 [18:56] 1980

 

 

대양종합건설과 함께 산사랑 정화운동

산불예방캠페인 참여



무더위가 지나가고 어느새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시원한 바람 높은 하늘,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는 날들입니다. 성큼 짙어진 계절에서 가을의 향기가 물씬 풍겨오고, 산들산들 가을바람을 맞으며 생활 속에서도 여유가 찾아옵니다. 늘 우리 곁에 머무는 친구처럼 조용하게 살며시 다가옵니다. 싱그럽고 시원한 바람에 가을의향기가 물씬 풍기는 것만 같습니다.

청명한 가을하늘과 풍요로움이 가득한 가을날 대양종합 건설 임직원들과 아동청소년과 함께 산사랑 정화운동 및 산불예방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2.jpg

성주산과 소래산을 등반하고 인천대공원 동문 쪽으로 내려오면서 산사랑 정화운동 및 산불 예방 캠페인을 하였습니다. 아동청소년과 대양종합건설 임직원분들이 오셔서 산불조심 깃발을 들고 띠를 두르며 만반의 준비를 하였습니다.

3.jpg

대양종합건설 임직원분의 인사말씀을 전하셨습니다. 그리고 산을 오르기전 준비운동은 필수겠죠???? 다리운동도 하나! ! ! 팔운동도 하나! ! !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치지 말고 산 정화와 캠페인을 무사히 진행할 수 있게 큰소리로 파이팅을 외쳐봅니다. 파이팅!!!!!


4.jpg

이제 산정화를 하러 GO!!GO!! 그전에 장갑, 집게, 쓰레기봉투등 준비를 해야겠죠??? 산불조심 어깨띠도 다시 한 번 잘 매어져 있는지 확인하고 장갑도 껴보고, 그리고 준비가 덜 된 아동들을 챙겨주기도 했습니다.


5.jpg

모든 준비 완료!!!!! 성주산 ~ 소래산 정화운동을 대양종합건설 임직원분들 그리고 아동청소년들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산을 오르며 군데군데 보이는 쓰레기를 줍기도 하고 간혹 보이는 등산객 분들께 산불조심 이라고 구호도 외쳐보기도 하였습니다.


6.jpg

산을 오르며 쓰레기를 주우면서 아동청소년과 이야기도 나누고 조언까지 해주십니다. 조금씩 가팔라지는 산길 때문에 숨이 차고 땀은 흐르지만 그래도 뜻깊은 일을 함께 해서인지 조금은 덜 힘든 거 같기도 합니다.


7.jpg

그렇게 산을 오르면서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쓰레기를 주우면서 가끔 등산객 분들이 감사합니다. 정말 좋은 일 하시네요.“라며 감사인사를 하시기도 하셨습니다. 그 말 한마디에 얼굴에 웃음이 괜스레 나기도 합니다. 아이들도 그 말 한마디에 기분이 좋은지 다시 한 번 힘차게 발을 내딛으며 쓰레기를 줍기 시작했습니다.


8.jpg

그렇게 산을 오르다보니 성주산과 소래산을 잇는 구름다리가 놓여 있었습니다. 아이들은 구름다리를 보자 신이 났는지 발을 동동 굴러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러자 구름다리가 살짝 흔들렸는데요. 흔들리는 구름다리에 조금은 무섭다며 흔들지 말라고 소리 쳐보기도 하였습니다. ★★


9.jpg

그렇게 열심히 산을 오르며 산을 깨끗이 정화를 하고 잠시 쉬어가는 Time!! 가을임을 알려주듯 밤송이들이 나무에 대롱대롱 달려있었습니다. 아이들은 잠시 그 밤송이를 보며 휴식을 취했는데요. 산이다 보니 모기가 많았는데 휴식을 하는 도중 해충 기피제 자동분사기가 있었습니다. 오는 도중 모기에 여기저기 물린 걸 아셨는지 대양종합건설 직원 분들이 아동청소년 한명 한명 뿌려주셨습니다.


10.jpg

휴식을 취하고 에너지 충전 완료!!! 그리고 다시 한 번 힘차게 산을 오르며 산을 정화하는데 힘을 내어봅니다. 손이 닿지 않는 곳 쓰레기도 용납 할 수 없다며 손을 쭈~욱 뻗어 쓰레기를 줍습니다.


11.jpg

산에 이렇게 쓰레기가 많은 줄 몰랐습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버리는 쓰레기가 산을 아프게 하는것만 같았습니다. 썩지도 않는 비닐과 플라스틱 병 그리고 아무렇지 않게 버려진 물티슈와 휴지 그리고 먹고 버린 과일 껍질등 다양하게 산에 버려져 있었습니다. “우리가 이렇게 쓰레기를 주우면 산은 이제 아프지 않을거에요라고 말을 하는 아이가 너무 대견합니다.


12.jpg

쓰레기를 주우면서 손에는 쓰레기봉투가 가득가득했습니다. 땀이 나고 힘들지만 표정은 다들 밝네요.★★★


13.jpg

14.JPG

성주산~소래산 내려가는 길!!!!! 내려가는 길에 쓰레기를 주우면서 마지막 산 정화 활동을 하고 산불 조심 캠페인 도 잊지 않고 함께 합니다.

15.jpg

산을 내려온 후 쓰레기를 분리수거를 해야겠죠? 쓰레기 플라스틱 병 알루미늄 캔 등 분리수거도 해주고 산을 오르며 쓰였던 장갑이랑 집게등도 정리해봅니다.


16.jpg

산 정화와 산불조심 캠페인을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산불조심 깃발을 흔들며 찰칵찰칵!!

17.jpg

열심히 산 정화를 하고 산불조심 캠페인을 하였으니 배가 고프겠죠??? 산을 내려와 맛있는 점심을 먹었습니다. 정말 뜻깊은 일을 해서 그런지 점심밥이 너무 너무 맛있었습니다. 대양종합건설 임직원분도 "아동청소년과 이렇게 유익하고 뜻깊은 일을 함께 해서 정말 즐거웠습니다. 다음에 또 이런 기회가 되어 함께 하길 바랍니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1.jpg

산불이 나고 나서 원상 복구하는 되기까지 시간과 비용이 많이 걸리는데요. 대양종합건설과 함께 하는 산사랑 정화 운동 및 산불 조심 캠페인으로 산을 정화하고 등산객들에게 산불예방캠페인을 통해 뜻깊은 일을 해서 더욱더 기분이 좋아지는 거 같습니다.

 

산에는 아무 죄 없는 짐승과 에레나 보다 어여쁜 꽃들이 모여서 살기에 아름다웁다. (- / 신석정) 푸르고 아름다운 산!!! 아름다운 산을 우리가 지키고 가꿀 때 더욱더 빛을 발하는 거 같습니다.

 

대양종합건설과 함께하는 한숲[Together Hansup]은 아동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합니다.

 


  

사단법인 함께하는 한숲(Together Hansup)은 따뜻한 세상을 기업 및 단체들과 함께 다양한

참여형 기부봉사를 통하여 따뜻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 함께하는 한숲은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NGO 단체입니다.)


사랑의 기부봉사 캠페인에 참여를 원하시는 단체/기업은 아래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문의] 사단법인 함께하는한숲(Together Hansup)

사무국 ☎ 031-466-1053~5



단체참여문의하기 





목록
등록된 내용이 없습니다.
12345678910